진료과목

기능검사

기능검사

심전도

심장박동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변화를 양쪽 팔,/다리(Limb lead), 가슴부위(Precordial Lead)에 부착한 전극을 통하여 그래프로 기록함으로써 안정시 심장의 상태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가장 보편적인 검사입니다. 부정맥의 필수 검사 이며, 허혈성 심질환(협심증, 심근경색)의 1차적 검사 입니다.

폐기능

폐기능 검사는 폐질환의 진단에 널리 이용되는 검사법으로 5∼10분 정도의 짧은 검사만으로도 질환 유무(천식. 만성폐쇄성 폐질환 COPD)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은 없더라도 만성적인 기침,가래 등의 증상이 있다면 4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정기적으로 폐기능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골밀도/골다공증검사

골밀도 검사는 방사선을 이용하여 우리 몸 특정 부위의 골밀도를 측정한 후 결과를 수치화하여 나타내는 검사입니다.
골밀도 측정을 통해 골다공증 및 골연화증을 조기발견할 수 있고, 골절의 치료경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골절이 생기면 통증이 생기고, 골절이 발생한 부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든 부위에서 골절이 일어날 수 있지만, 특히 손목뼈, 척추, 고관절(대퇴골)에서 골절이 자주 발생하기에 미리 검사를 통해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환자에게 골절이 흔하게 발생하는 요추와 대퇴골에서 주로 검사를 시행합니다.

방사선 검사

X선 촬영은 가장 흔하게 행해지는 방사선 검사 중 하나로 흉부 X선 촬영은 폐와 심장 계통의 질환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 주는 중요한 검사이며, 복부 X선 촬영은 내부 장기를 특별한 준비과정 없이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방사선 검사입니다.